안양대, 2020학년도 796명 수시모집
기사승인 [453호] 2019.08.16 16:16:03
박지현 취재부장 dsglory3604@nat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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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지현 취재부장 dsglory3604@nate.com
만약에 여호와 하나님께 대하여 직유법인 ‘여호와 하나님은 ~와 같다’는 표현법을 쓴다면 여호와 하나님의 절대성에 대하여 확신의 결여로 연결되는 표현법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시인은 여호와 하나님의 절대성을 표현하면서 여호와 하나님에 대한 신앙을 상대화할 수 없었다.이 신앙의 표현으로써 은유법을 사용하는 것이라고 본다. 즉, 하나님에 대한 표현은 움직일 수 없는, 변개될 수 없는 신앙의 고백적 차원에서 온 확신이기 때문에 직유법이 아닌 은유법을 사용한 것이다.시적 화자나 대적에 대하여 주로 직유를 많이 사용하는 이유는 인간들의 상황이
스스로 목숨을 끊으며 “생존을 결정하는 건 전두엽(지능) 색깔이 아닌 수저(계급) 색깔”이라는 청년의 유서 한 줄이 가슴을 찔렀다, 종종 ‘금수저’들의 횡포가 우리 가슴을 아프게 한다. 놋수저, 흙수저들이 박탈감에 빠져들고 금수저들이 반사회성을 띤다면 이 사회가 어떻게 되겠는가. ‘흙수저 자성론’을 불 지핀 어느 대학생 글에 콧등이 시큰했다. “나는 흙수저란 말이 싫다. 부모님이 그 단어를 알게 될까봐 죄송하다. 나는 부모님에게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좋은 흙을 받았다. 그래서 늘 감사하다.”어느 심리학자가 공사현장에서 흥미로운 한
창조의 원리에서 본 영혼 구원: 구원의 종류성경에서‘구원’(헬, 소조, save)이란 단어는 기독교의 진리를 설명하는 데 있어서 핵심적인 단어이다. 기독교는 한 마디로 ‘구원’의 종교이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말씀으로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받으리라”(행 16:31)와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그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요 3:17).또한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풀이 무성한 푸서릿길을 걷거나 나지막한 산에 경사진 자드락길을 걷을 때면, 무엇보다 아무도 없는 나뭇잎 그득히 덮인 산길을 걸을 때면 길은 단순한 길이 아니라 사람들의 자취로 다가온다.그 옛날 어느 사람이 아무도 걷지 않았던 곳에 조심스럽게 첫발을 내디뎠을 것이다. 그다음 사람, 또 그 다음 사람..... 그렇게 사람의 발로 만들어진 다져진 길은 차츰 사람들에게 익숙해졌을 것이다. 사람이 길을 만들었지만, 어느 때부턴지 길이 사람을 부르기 시작했을 것이다. 그러니 우리가 걸으며 바라보는 길은 보이지 않는, 혹은 보이는 역사의 길이기
좋은 결과를 얻었을 때, “다 네 덕이야.” 말한다면 얻어 가진 좋은 결과보다 월씬 더 좋습니다. 재밌는 의사를 만났습니다. “뭐니 뭐니 해도 맨 마지막에 만나는 의사가 최고지요. 뭐.” 이리저리 치병을 위해 다니면서 차츰 호전된 환자가 맨 마지막에 만난 의사의 처방으로 쾌차했을 경우를 두고 하는 말입니다. 딴은 그렇기도 하여 한방, 양방, 민간요법까지 두루 거치다 마지막에 그 의사를 만나서 효험을 본 셈입니다. 그러니 그 의사를 같은 질병을 앓는 다른 사람에게 구태여 소개할 건 없습니다. 다 같은 효험을 보는 건 아니기 때문이지요
제 신조 중 하나는 쓸 것, 먹을 것, 누릴 것 아껴서 선교헌금 하자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저 혼자 있을 때 카페라떼 한번 사먹은 적이 없습니다. 차를 타고 장거리를 이동하다가 휴게소에서 카페를 보면 때때로 카페라떼 한 잔 마시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을 때가 있지만 카페를 쳐다보기만 하다가 발길을 돌리곤 했습니다.그런 제가 선교헌금을 드릴 때는 최선을 다해 드립니다. 제가 섬기는 예수비전성결교회는 매주 금요일마다 선교헌금을 드립니다. 또 한 달에 한 번 선교 예배를 드리면서 선교헌금을 드립니다. 그때 제가 드리는 헌금의 최소 단위
사람들의 가치관이 다양해지고, 서로의 취향을 존중하는 사회로 진입하면서 각자의 개성이 너무 뚜렷해지고 있다. 전통적인 사회 가치관은 개인의 취향도 중시되었지만 공적인 가치관이 무엇보다 중요했었다. 과거 어른들에게 공동체 의식과 공동체에서 비롯된 가치관은 대단히 중요했고, 함께 살아가는 사회의 분위기는 너무 소중했다.하지만 시간이 많이 지났다. 요즘 들어 공동체 또는 ‘함께 한다’는 가치관이 많이 시들어지고 있다. 누군가와 함께 생각을 공유하고 나누는 시대는 지나고, 각자의 개성과 취향이 존중되는 사회로 바뀌게 된 것이다. 그래서 현
저자 이승우는 서울신대 졸업 후 꾸준히 소설을 쓰는 작가로 지금은 조선대학교 문예창작과에서 가르친다. 창세기의 다섯 개 이야기를 엮은 단편 소설집이다.1. 소돔의 하룻밤소돔에 들어온 천사는 외지인 취급당한다. 롯은 정착민들의 공격을 막아서느라 두 딸을 내가 놓으면서까지 노력하지만, 폭력은 약화 되지 않는다. 성적 착취가 아니라 모욕을 주려는 목적이다. 실상 보호받지 않아도 되는 천사들이 롯이 자청하는 보호에 든다. 호의에 반응하는 호의다. 신의 손길이 개입되자 문안을 향하던 공격은 문밖의 자중지란으로 된다. 그들에게는 멸망이 롯과
15. 인생은 그 날이 풀과 같으며 그 영화가 들의 꽃과 같도다.16. 그것은 바람이 지나가면 없어지나니 그 있던 자리도 다시 알지 못하거니와17. 여호와의 인자하심은 자기를 경외하는 자에게 영원부터 여원까지 이르며 그의 의는자손에게 이르르니18. 곧 그의 언약을 지키고 그의 법도를 기억하여 행하는 자에게로다19. 여호와께서 그의 보좌를 하늘에서 세우시고 그의 왕권으로 만유를 다스리시도다20. 능력이 있어 여호와의 말씀을 행하며 그의 말씀의 소리를 듣는 여호와의 천사들이여여호와를 송축하라21. 그에게 수종들며 그의 뜻을 행하는 모든
◆ 한국의 가족 문화가 가정의 성공 열쇠인 소통과 유연한 경제 활동으로현시대는 ‘인성교육진흥법’ 시행으로 태어나면서 이미 존재하는 인성을 교육하고 평가한다. 우리 사회는 지금 어렵고 힘든 글로벌 이민·다문화 이주민(다민족) 공존의 상호문화 이해시대에 직면하고 있다. 학교폭력과 성폭력 등으로 ‘국민 전체의식 개선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심각한 세대 갈등, 과도한 경쟁과 남녀갈등은 결혼율을 저해하고 자녀 양육의 부담으로 출산을 포기하는 인구절벽 시대의 현실에 다다랐다.가족이 급변하는 사회문제로 무너짐을, 가족은 평화로운 사회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