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개혁신학회 학술상 시상

기사승인 [625호] 2024.10.16  17:19:43

공유
default_news_ad2

- 올해 수상자 백석대 안수강 교수

안수강 교수

한국개혁신학회(회장 이경직 교수)가 개혁주의학술원과 기독교학술원, 샬롬나비와 공동 주관하에 시상하는 한국개혁신학회 학술상 시상식이 오는 10월 19일(토) 한국개혁신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거행된다.

2019년 첫 번째 시상식 이래 매년 신학분야의 탁월한 업적을 수행한 학자를 선발하여 시상해왔으며 올해 학술상 수상자로는 역사신학자인 백석대학교 안수강 교수가 선정되었다. 지난 2000년 이래 지금까지 여러 저널에 122편의 학술 논문을 게재했으며 『길선주 목사의 말세론 연구』, 『이용도의 신비주의와 ‘예수교회’ 설립사』 등의 저서를 남겼다. 백석대, 백석문화대, 백석신학원, 안양대, 천안예장총회신학 등에서 강사로 사역했고 백석대에서는 20년 이상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학술 이력으로는 니버연구소 부소장, 한국신학과실천학회 학술이사로 재직 중이고 한국연구재단 지원 사업에 12회 선정되어 논문을 집필했다.

한편 개혁신학회는 현대주의 신학사조에 대항하여 한국교회의 정통 개혁신학을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하여 창립되어 확고한 정체성과 차별성을 가지고, 정통 개혁신학을 좀 더 체계적으로 연구하여 한국교회의 건전한 신학발전과 교회성장 및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문화와 사회를 건설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칼빈주의에 입각한 개혁신학(Reformed Theology)을 근본 신앙으로 하여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The Westminster Confession of Faith)와 대소요리 문답을 교리적 표준으로 삼아 올바른 정통 개혁신학을 계승·연구·발전시키고 있다. 

박지현 편집국장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독자기고

item3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