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최 선 박사의 창문 칼럼(97)

기사승인 [557호] 2022.07.27  20:41:45

공유
default_news_ad2

- 하나님의 구원 역사를 기다리자! 

경제적인 부를 얻기 위해 많은 사람들은 해양 개척을 통하여 신대륙으로 건너가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특히 미국의 서부 개척이 한창일 때 다비(R.U. Darby)라는 사람이 많은 돈을 벌 것이라는 큰 꿈을 품고 미지의 세계를 향해 찾아다녔습니다. 많은 시간을 들여 다니던 다비는 드디어 금광을 찾았습니다. 그 금광에서 꿈꾸던 금이 쏟아져 나왔고 가슴이 벅차 밤잠을 이루지 못할 지경이었습니다. 그의 꿈이 현실로 나타나는 듯했지만 금맥은 곧 끊어져 버렸고 투자했던 자금도 바닥이 나면서 희망도 날아가 버렸습니다.

다비는 광산에서 금광을 캤던 모든 채굴 장비들을 헐값에 팔아넘기고 자기 고향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는 작은 보험 회사에서 세일즈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얼마 후에 다비에게 한 가지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그가 헐값에 팔아넘긴 장비를 사들인 고물상 주인이 다비가 포기했던 그 광산을 계속 캐다가 지층 변화로 끊어져 보이지 않던 금맥을 찾아 큰 부자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끊어졌던 금맥의 거리가 불과 3피트(91.44cm)에 불과했다는 것입니다. 그 사실을 알게 된 다비는 후회하며 이같이 말하였습니다. “내가 그만두어야 할 때가 곧 시작할 때다.” 이후 다비는 이 말을 자신의 좌우명으로 삼고 그 어떤 어려운 도전을 받아도 절대로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다비는 보험을 판매하면서 고객이 ‘노’라고 해도 절대로 실망하지 않았습니다. ‘여기에서 3피트만 더 파면 된다’라며 불평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계속 도전했습니다. 마침내 그는 한 번 달려들면 절대 놓치지 않는 끈질긴 사나이로 변신하였고 회사에서 최우수 세일즈맨이 되었습니다. 그는 더 나아가 백만장자가 되는 업적을 남기는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과연 우리는 우매하여 그때 조금만 더 기다렸다면 좋았을 뻔한 일들을 시간이 지나고 나서야 깨달아 알게 되는 일이 허다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포기하지 말고 자기 일에서 인내하며 기다릴 수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인생은 언제나 기다림의 연속이라는 사실을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기다림은 불편할지언정 절대로 불평하지 말고 적극적인 자세를 가지고 살아야 합니다. 크리스천들의 신앙 또한 기다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구원 역사는 약속과 성취라는 틀에 의해서 항상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먼저 구원에 대한 약속을 주시고 우리로 그 약속의 성취를 기다리게 하십니다. 그래서 성경은 기다림에 대한 이야기로 가득합니다. 역사적으로 하나님께 쓰임 받은 사람들을 보면 잘난 사람들이라기보다는 기도하고 믿음으로 잘 기다렸던 사람들이었습니다.

아브라함은 이삭을 얻기까지 25년을 기다렸습니다. 야곱은 복을 받기까지 20년 동안 시행착오의 세월을 보냈습니다. 요셉은 꿈을 이루기까지 상처와 억울함으로 얼룩진 13년을 견뎌냈습니다. 하나님은 왜 기다리게 하실까요? 하나님의 약속은 우리의 인간적인 생각과 방법을 다 버리고 완전한 바닥이 되었을 때 이루어집니다. 그렇지 않다면 그저 자기 능력과 지혜와 노력을 자랑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기다림 끝에 진정으로 웃게 하시는 분이심을 믿고 승리하시는 독자들이 되시기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최 선 박사(Ph.D., Th.D., D.Min.)
세계로부천교회 위임목사
삼백만부흥운동본부 대표총재
부천가정사랑학교 대표
서울·포항 FEBC극동방송 칼럼니스트
기독교헤럴드 논설위원
기독교연합신문 집필위원
열린사이버대학교(OCU) 상담복지학과 겸임교수
부천중앙노회 노회장
前 안양대학교 외래교수
前 건신대학원대학교 강사
한국문인협회, 한국작가회의 시인
▲저서: 희망 아름다운 세상, 존낙스의 정치사상, 기다리고 기다렸더니, 그대 고마워라, 소중한 만남, 회개와 소망의 시편(나라를 사랑하는 시인모임), 시는 노래가 되어(한국가곡작사가협회), 소중한 그대, 대골 너럭바위, 당신이 던진 한 마디의 말(한국문학방송), 기독교 집단상담, 김치선 박사와 이성봉 목사의 삶과 신앙
(2018 킹덤북스)외 20권, 전자책 35권 이상
한국문학방송작가회 전자책 출간 작가 315명 중 7위 작가, 가곡: 백두산 천문봉, 섬김 세월 외 15개 이상
유튜브: “세계로부천방송

최 선 박사(Ph.D., Th.D. D.Min.)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독자기고

item3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