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선교편지> 주 안에서 평강(샬롬)!

기사승인 [519호] 2021.06.10  15:42:19

공유
default_news_ad2

- 사랑하고 존경하는 동역자님께

카메룬은 확진자 77,982명 입니다(2021년 5월 30일 WHO 기준). 최근 4 월부터 카메룬내 백신이 시노팜 20 만 도즈 및 아스트라 제네카 39 만 도즈가 도입되었습니다. 카메룬에서는 18 세이상 성인 중 희망자에 대한 접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64,829 명이 접종하였는데 인구비율 0.2% 라는 저조한 접종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정부의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계몽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백신에 대한 불신과 잘못된 인식으로 인해 상당히 저조한 접종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 2 학기 개강 “주님의 놀라운 은혜와 도우심”

카메룬복음신학대학 2020-21 학년도 2 학기가 2 월 8 일에 시작하였습니다. 현지에서는 비대면수업을 위한 플랫폼이 아직 개발되지 않았고 교수들과 학생들이 개인 인터넷이나 미디어 시스템을 갖추지 못한 참으로 어려운 상황 때문에 대면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코로나로 인해 우려도 많았지만 주님의 놀라운 은혜와 도우심 가운데 큰 어려움없이 신학생들이 수업에 잘 적응했습니다. 대부분의 현지인들은 여전히 방역 지침을 잘 준수하지 않고 마스크를 쓰지 않고 생활하는 분위기입니다. 이런 분위기 가운데 신학생들에게 마스크를 꼭 쓰라고 독려하면서 진행했는데 정말 쉽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 여성의 날 채플에 대통령 비서실장의 방문과 간증시간

3월 9일 신학교 채플에서 여성의 날 특별예배를 드렸습니다. 여학생들은 성경에 나오는 대표

적인 믿음의 여성들의 역할을 하며 여성의 신앙과 역할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신학교 2 학년인 카린(Carine)이라는 학생이 자기남편이 올해 대통령 비서실장이 된 것이 하나님의 은혜라며 감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그의 남편이 직접 채플에 참석하여 놀라운 간증을 나누기도 하였습니다. 이 부부는 이날 모든 교직원들과 신학생들을 위해 특별한 점심을 대접하였으며 모두 함께 즐거운 교제를 나누었습니다.

◈ 신실하고 학문적 실력을 갖춘 박사과정 신입생들, 정기수련회

3월 15일 박사과정 신입생 인터뷰가 있었습니다. 선교학을 전공하려는 두명의 후보자들이 지원하였는데 철저한 서류심사후에 이들과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두명 모두 현장 목회의 경험이 풍부하고 신실하며 학문적인 실력을 갖춘 후보자들이었습니다. 4 월 12- 14 일 사흘 동안 9 명의 학생들과 박사과정 정기수련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저는 개강예배에 말씀을 전하였고, 박사과정 부디렉터인 Dr. Sap 은 박사과정의 전반적인 오리엔테이션과 프로그램 절차를 안내하였습니다. 그리고 신입생들은 자신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수련회 기간 동안 학생들은 연구방법론을 배우며 자신들의 논문 프로젝트와 페이퍼를 발표하고 토의하였습니다. 졸업 후 현재 교수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졸업생들도 참석하여 박사과정에 대한 자문과 조언을 나누며 모두 함께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 엔게디합창단 신입생 선발과 훈련시작 “즐겁고 행복한 연습시간”

4월 18일 정귀순선교사가 지도하는 엔게디합창단 모임이 코로나로 인해 원하지 않았던 오랜 방학을 마치고 다시 시작하였습니다. 오랜 만에 흩어져 있던 학생들에게 연락해서 처음 모였던 날 학생들은 너무 즐거워하며 연습에 임했습니다. 그리고 부족해진 인원을 보충하기 위해 신입단원 모집공고를 냈는데 9 명의 학생들이 와서 5 월 한 달 간의 음악이론 공부를 진행하고 마지막주에는 그동안 배운 음악이론 시험을 봤습니다. 결석과 지각없이 나와서 열심히 이론공부를 한 학생들의 모습이 너무 예쁘기만 합니다. 이런 모습들을 보며 음악과 말씀훈련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하나님이 주신 꿈을 잘 키워가도록 옆에서 잘 도와 주며 이끌어 주는 선한 조력자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 카메룬복음신학대학 사역과 후원요청

 카메룬신학교는 6 월 7-10 일 2 학기 기말고사가 진행됩니다.

 7 월 2 일 (금) 오전 9 시 신학교 졸업식이 있을 예정입니다.

 카메룬신학교 이사회의 재정이 매우 어려운 상태입니다. 신학교 이사로 섬기실 교회와 개인(성도)은 선교국에 신청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매월 후원이사 10만 원, 실행이사(임원)는 30만원 을 후원, 약정해 주시면 됩니다.

 카메룬복음신학대학의 비대면 수업시스템에 필요한 미디어 장비(노트북, 카메라, 프로젝터)와 방역물품(아크릴 가림막, 비접촉 체온계, 마스크, 손세정제)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 신학교 운영과 현지 신학생 신학훈련과 엔게디 청소년 음악사역을 위해 재정적으로 돕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선교국 재정팀에 전화로 문의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첫 송금시 “카메룬신학교”후원임을 꼭 알려 주세요: 선교국 전화 (02-3459-1031)

❖ 후원계좌: (국민은행) 839-25-0006-901 (재) 기독교대한성결교회

❖ 미주후원 문의: 미주성결교회 본부(213-427-0691) Pay to the Order: KECA

Check 하단에 “카메룬복음신학대학” 후원임을 꼭 적어 주세요.

사랑하는 동역자님의 기도 부탁 드립니다!!

⚫ 코로나가 계속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카메룬의 코로나가 빨리 종식되게 하시며 현지교회들과 목회자들, 신학생들과 선교사님들이 승리하며 강건하게 하소서.

⚫ 카메룬복음신학대학의 비대면 수업시스템에 필요한 미디어 장비(노트북, 카메라, 프로젝터)와 방역물품(아크릴 가림막, 마스크, 손세정제)이 후원되게 하소서.

⚫ 주님의 은혜 가운데 7 월 2 일 신학교졸업식이 안전하게 잘 진행되게 하소서.

⚫ 곽여경 선교사 내외가 영육 간에 강건케 하시며 성령충만하여 늘 승리하게 하소서.

⚫ 딸 은진이가 성령, 지혜충만하며 건강하게 4학년 수업과 8월부터 시작하는 교생실습과정을 잘 마무리하게 하소서.

카메룬선교편지 III-030: 2021. 5. 31. 곽여경 / 정귀순선교사

카메룬복음신학대학 (FACTEC) Tel: (+237) 67014-1828 / LG (070) 4656-0307.

곽여경·정귀순 선교사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독자기고

item3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