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 순교의 선구자, 문준경 전도사”

기사승인 [498호] 2020.11.13  15:20:40

공유
default_news_ad2

- ‘노두길의 노래’ 공연 되다!

전남 신안군의 작은섬 병풍도(기점,소악도)에서 최근 포스트코로나시대를 맞아 기독교영성순례를 위한 의미있는 일들이 이어지고 있어 한국교계에 신선한 주목을 받고 있다.

문준경 전도사는 일제강점기와 한국전쟁당시 신안군의 섬과 섬을 오가며 1년에 아홉켤레의 고무신이 다 닳도록 복음을 전파해 섬마을의 90%가 예수님을 믿게 한 한국의 사도바울과 같은 인물이다.

이성봉 목사와의 협력선교와 하나님 사랑으로 낙도를 복음으로 누빈, 섬 선교의 어머니이다. 문 전도사가 누빈 5개의 섬은 12개의 작은 기도처예배당이 12사도 순례길로 조성돼 있어 종교를 초월해 전국에서 수많은 순례관광객이 찾고 있는 중이다.

이와 발맞추어 지난 10월 24일부터 이틀간 신안군 병풍도 병풍교회(김대운목사)와 광주 청사교회(백윤영목사)에서 문 전도사의 순교이야기 창작극 ‘노두길의 노래’가 공연돼 많은 기독인들에게 감동과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이번 공연의 주최는 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박사)의 ‘2020LINC+사업단’이 맡았고 ‘예수아카데미’(대표 임병진 목사)가 총진행을 맡았다. 

임 목사는 증도와 병풍도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문 전도사의 기독교적 순교영성을 오롯이 담아 아우르는 세계적인 영성순례길을 꿈꾸며 기획, 진행하고 있다.

특히 목포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이하 LINC+, 사업단장 이상찬)은 LINC+지역사회혁신선도과제(신안 다도해 유네스코생물권 보전지역 12사도순례길 예술창작사업)와 신안군 문화관광과의 지원을 통해 창작극 ‘노두길의 노래’가 초연됨으로 의미를 더하는 공연이었다.

이번 연극의 총괄 진행을 맡은 임 목사는 평생 문 전도사를 연구한 전문가로 “한 사람의 깨어있는 사명자가 걸어갔던 십자가복음의 불타는 열정으로 시대와 지역을 변화시킨 문 전도사의 순교일대기를 잘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5일 주일 오후 광주청사교회 공연에서는 250여 명의 성도들이 큰 감동과 은혜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고, 성도들은 “코로나19 위기속에서 기독신앙인으로서의 각오를 새롭게 다지는 뜻깊은 공연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노두길의 노래’는 포스트코로나시대에 기독인의 영성함양과 순교정신으로 무장하는데 귀중한 디딤돌이 될 것으로 믿으며 본 공연은 정기공연 및 전국순회공연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가 흔들리고 불안한 시대상황속에서 한국교회나 유관기관들도 큰 위기앞에 서 있으며, 증도의 문준경전도사순교기념관 같은 기독교시설들도 재정난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실정이다.

이런 때일수록 솔로몬의 지혜가 필요한 시대이며 방황하는 영혼들에게 영성회복의 순례길과 연극을 소개함으로 다시금 회복의 은혜를 입는 자리로 나아가기를 소망해본다.

12사도순례길과 공연문의:임병진목사(010-4247-4714)

 임병진 목사 프로필  

서울 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 졸업
전국최고 복음화율 90% 전남증도
(문준경 전도사 순교이야기) 
"천국의 섬"저자-2007년
“문준경에게 인생을 묻다”-2015년
‘문준경 다큐 제작)
CBS창사 55주년 기념 드라마 “시루섬” 원작자
찬송성극 문준경 스토리 “고무신의노래” “노두길의 노래” 총괄기획 25회 공연 
증도영성순례 1박2일 진행
소악도 12사도 순례길-영성훈련진행 
예수아카데미대표 
“12사도 순례길을 품은”소악교회 담임목사

기독교헤럴드 chd6235@naver.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독자기고

item3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