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공보길 박사의 건강한 가정 만들기(4)

기사승인 [609호] 2024.03.20  23:29:27

공유
default_news_ad2

- 하나님의 특별한 선물 그 이름

 

미국 심슨대학교 총장

 

1.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의 길을 걷는 자마다 복이 있도다.

Blessed are all who fear the Lord, who walk in his ways.

2. 네가 네 손이 수고한 대로 먹을 것이라 네가 복되고 형통하리로다.

You will eat the fruit of your labor;blessings and prosperity will be yours.

3. 네 집 안방에 있는 네 아내는 결실한 포도나무 같으며 네 식탁에 둘러앉은 자식들은 어린 감람나무 같으리로다.

Your wife will be like a fruitful vine within your house; your sons will be like olive shoots around your table.

4.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는 이같이 복을 얻으리로다.

Thus is the man blessed who fears the LORD.

5. 여호와께서 시온에서 네게 복을 주실지어다 너는 평생에 예루살렘의 번영을 보며

May the LORD bless you from Zion all the days of your life; may you see the prosperity of Jerusalem.

6. 네 자식의 자식을 볼지어다. 이스라엘에게 평강이 있을 지로다.

and may you live to see your children’s children. Peace be upon Israel.

주요 절(key verse)

자식은 여호와의 주신 기업이요 태의 열매는 그의 상급이로다, 젊은 자의 자식은 장사의 수중의 화살과 같다. (시편 127:3-4)

오늘의 초점(today’s focus)

당신의 자녀는 우리 주님이 주신 선물입니다. 자녀들이 기쁨과 고통 모두를 가져온 다 할지라도 그들에 대한 당신의 태도는 곧 자녀와의 관계를 결정짓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태도는 결국 행동을 낳게 됩니다. 자녀의 미래를 결정 짓게 되는 것입니다.

 

AS Life

읽기(read)

감사하는 마음으로 기도하십시오.

 

A. 하나님은 당신이 자녀들에 대하여 어떠한 태도를 보여주기를 원하십니까?

B. 당신이 어린 시절에, 부모님이 하나님께 받은 유산(선물)으로 당신에게 물려주셨다는 것을 깨달을 때의 느낌은 어떠셨나요? 그리고 만약 지금 순간에 당신의 자녀들을 주님으로부터의 받은 선물임을 감사한다면 자녀들은 어떻게 느끼리라고 생각하십니까?

C. 어떻게 하면, 주님께서 나의 가정의 기초자가 되도록 할 수 있을까요?

 

필요(need)

먼저, 하나님께서 나의 자녀들을 허락하여 주심을 감사하십시오.

“오늘 나의 가정에서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를 말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가능한, 정확하게 표현하는 방법은 말로 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오늘.......................(날짜) 나의 기도를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응답해 주셨습니다. 감사함의 고백을 기도함으로 찬양과 영광을 하나님께 돌려드리는 것입니다.

 

행위(deed)

자녀들을 위하여 기도하십시오.

자녀를 주신 주님께 자녀가 가진 장점과 강점에 감사하는 모습을 드려야 합니다.

그리고 조용한 시간을 만들어 진정으로 자녀를 주심에 감사의 기도를 드려야 할 것입니다.

 

계획(project)

하나님은 각 자녀들을 선물로써 부모에게 얼마간 맡겨 주셨습니다.

당신의 자녀들의 이름을 적으십시오. 그리고 각자 이름 옆에 그들의 성격의 긍정적인 면을 기입하십시오.

♣ 헤럴드 광장 moms 전문 상담자 (02-412-7977) 이메일 kkongbokil@daum.net

기독교헤럴드 chd6235@naver.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독자기고

item3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