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평택대학교 제8대 총장에 이동현 박사 취임

기사승인 [578호] 2023.03.22  22:05:28

공유
default_news_ad2

- “융복합인재 양성 · 글로컬혁신대학 제시” 

평택대학교는 3월 16일 학교 90주년기념관에서 ‘제8대 총장 이동현 박사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은 개교 111주년을 맞아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평택대학교의 PTU 3.0 비전 선포식을 겸해 열렸다.

총장 이동현 박사는 평택대학교 비전을 “융복합인재 양성과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글로컬혁신대학”으로 선포하고 4대 목표로 성경, 연합, 선교의 기독교 대학, 학생승리의 교육성공대학, 지속가능한 혁신대학, 지역협업의 상생대학을 제시했다. 

첫 번째 목표인 “성경, 연합, 선교의 기독교 대학”은 창학정신회복위원회를 신설하여 기독교 정신의 실천 방향을 재정립하고 실행하는 것이 핵심이다. 지역교회와 연대하여 지역사회 복음화에 앞장서고, 해외선교사 교육과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다문화교육의 확대,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는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을 통해 사랑과 봉사의 정신으로 하나된 평택시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두 번째 목표인 “학생승리의 교육성공대학”은 단 한명의 학생도 소외되지 않는 맨투맨 캠퍼스, 미래형 폴리메스 인재 양성 등을 추진하여 학생이 신나는 캠퍼스, 교직원이 힘나는 캠퍼스를 만들고자 평택대학교는 학생 편의시설을 대폭 확대 개선하고, 유연한 학사구조를 통해 학생의 전공 선택권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했다. 

세 번째 목표인 “지속가능한 혁신대학”은 사학혁신지원사업의 ATOP정신 계승으로 투명한 대학 경영, 옴부즈퍼슨과 갈등조정관을 통한 소통경영, ESG혁신경영 등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교직원의 자발적 혁신을 지원하는 새로운 업적평정 트랙을 도입하고, 연구인센티브, 성과우수자 포상을 획기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ESG경영혁신위원회를 신설하여 태양광, 물재생, 페이퍼리스 등의 친환경 정책을 추친하고 노사상생, 지역상생의 문화를 구축하여 모두가 행복한 친환경 대학, 지속가능 대학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마지막 목표인 “지역협업의 상생대학”은 평택시의 씽크탱크 역할 확대, 평택시민의 복합커뮤니티 공간 제공, 기업 주문식 산업맞춤형 교육과정 확대 등으로 지역주민과 연대하고 지역산업과 상생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고자 함이다. 이를 위해 전공별 지자체 전담 교수를 지정하여 평택시와 더 긴밀하게 소통하고, 지역산업체와는 실무형 교육과 취업이 하나로 이어지는 협력 상생 모델을 만들 것이라고 했다.

이와 같은 비전과 4대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가치(Valu), 연계(Interaction), 문화(Culture), 기술(Technology), 조직(Organization), 자원(Resources) 등 6개 분야에서 31가지 핵심 전략(VICTORY 31)을 발표했으며, 대학의 중장기발전계획을 개편하여 체계적인 혁신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선언했다. 

피어선기념학원 이계안 이사장은 “이동현 총장은 학생, 교수, 직원, 조교, 동문회, 시민사회 대표가 포함된 대학평의원회와 이사회로 구성된 총장후보선출위원회의 추천과 이사회의 심층 면접을 통해 만장일치로 선출된 총장이다. 이동현 총장이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해 평택대학교 제8대 총장으로서 받은 소명과 총장으로 내건 약속들을 지킬 것으로 굳게 믿으면서 격려와 성원을 보낸다”고 개회 식사에서 밝혔다. 

행사에는 평택대학교 관계자들을 비롯해 정장선 평택시장, 유승영 평택시의회 의장, 유의동 평택을 국회의원(국민의힘), 안민석 오산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조경태 부산 사하구을 국회의원(국민의힘), 이원희 한경국립대 총장이 축사로 자리를 빛냈다. 또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홍기원 평택갑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장제국 동서대 총장, 조명우 경인지역대학 총장협의회장, 이보영 평택상공회의소 회장이 영상축사를 보내왔다. 이 밖에도 지역사회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자리를 함께하며 평택대학교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했다. 

박지현 편집국장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독자기고

item3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