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교회, “새 생명 축제 2,556명 전도”
기사승인 [534호] 2021.11.26 17:08:53
박지현 편집국장 dsglory3604@nat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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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의 가치관이 다양해지고, 서로의 취향을 존중하는 사회로 진입하면서 각자의 개성이 너무 뚜렷해지고 있다. 전통적인 사회 가치관은 개인의 취향도 중시되었지만 공적인 가치관이 무엇보다 중요했었다. 과거 어른들에게 공동체 의식과 공동체에서 비롯된 가치관은 대단히 중요했고, 함께 살아가는 사회의 분위기는 너무 소중했다.하지만 시간이 많이 지났다. 요즘 들어 공동체 또는 ‘함께 한다’는 가치관이 많이 시들어지고 있다. 누군가와 함께 생각을 공유하고 나누는 시대는 지나고, 각자의 개성과 취향이 존중되는 사회로 바뀌게 된 것이다. 그래서 현
저자 이승우는 서울신대 졸업 후 꾸준히 소설을 쓰는 작가로 지금은 조선대학교 문예창작과에서 가르친다. 창세기의 다섯 개 이야기를 엮은 단편 소설집이다.1. 소돔의 하룻밤소돔에 들어온 천사는 외지인 취급당한다. 롯은 정착민들의 공격을 막아서느라 두 딸을 내가 놓으면서까지 노력하지만, 폭력은 약화 되지 않는다. 성적 착취가 아니라 모욕을 주려는 목적이다. 실상 보호받지 않아도 되는 천사들이 롯이 자청하는 보호에 든다. 호의에 반응하는 호의다. 신의 손길이 개입되자 문안을 향하던 공격은 문밖의 자중지란으로 된다. 그들에게는 멸망이 롯과
15. 인생은 그 날이 풀과 같으며 그 영화가 들의 꽃과 같도다.16. 그것은 바람이 지나가면 없어지나니 그 있던 자리도 다시 알지 못하거니와17. 여호와의 인자하심은 자기를 경외하는 자에게 영원부터 여원까지 이르며 그의 의는자손에게 이르르니18. 곧 그의 언약을 지키고 그의 법도를 기억하여 행하는 자에게로다19. 여호와께서 그의 보좌를 하늘에서 세우시고 그의 왕권으로 만유를 다스리시도다20. 능력이 있어 여호와의 말씀을 행하며 그의 말씀의 소리를 듣는 여호와의 천사들이여여호와를 송축하라21. 그에게 수종들며 그의 뜻을 행하는 모든
◆ 한국의 가족 문화가 가정의 성공 열쇠인 소통과 유연한 경제 활동으로현시대는 ‘인성교육진흥법’ 시행으로 태어나면서 이미 존재하는 인성을 교육하고 평가한다. 우리 사회는 지금 어렵고 힘든 글로벌 이민·다문화 이주민(다민족) 공존의 상호문화 이해시대에 직면하고 있다. 학교폭력과 성폭력 등으로 ‘국민 전체의식 개선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심각한 세대 갈등, 과도한 경쟁과 남녀갈등은 결혼율을 저해하고 자녀 양육의 부담으로 출산을 포기하는 인구절벽 시대의 현실에 다다랐다.가족이 급변하는 사회문제로 무너짐을, 가족은 평화로운 사회와
신록의 세상은 갓 태어난 신세계와 같다. 아파트 정원을 거닐며 신록과 어우러진 꽃들의 잔치에 흠뻑 취해 본다. 아직 완연한 봄날을 맞이하기 전 어느 날 오후, 8차선 대로 네거리 건널목에 서서 우연히 행인을 위해 설치된 파라솔을 바라보았다. 접혀져 기둥처럼 서있는 파라솔 커버에 이런 문구를 보았다.“따뜻한 봄이 오면 다시 펼칠게요.”지금은 완연한 봄. 신록의 세상은 신선하다. 하지만 오후 햇볕이 따가워져 네거리마다 파라솔은 겉옷을 벗고 양산처럼 펼쳐졌다. 파라솔 그늘로 사람들은 잠시 몸을 피한다. 햇살이 따가워 누구든지 그늘 아래로
초대교회에서 교회는 체험의 은사를 받은 기독교인들로만 형성된 집단이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경과하면서 교회는 구원을 위한 대행기관이며 구원을 보장하는 곳으로 여깁니다. 박해가 끝나고 교회에 평화가 찾아오면서 그만큼 종교적 열성과 긴장도가 약화되는 것도 필연적입니다. 보다 열심히 믿는 자도 있고 아닌 자도 있게 됩니다. 교회는 모두를 인정하지만 그래도 보다 영적인 것을 갈망하는 이들이 나타납니다.이원론적 사고가 신앙에서 모두 틀린 것은 아닙니다. 신앙으로 용납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요
Ⅲ. 교리교육 강론의 가치와 작품 설명 및 세례와 성찬 의식의 구조앞에서 전술한 내용에 근거해 밍가나는 이 강론들이 시리아어로 번역되기 전에 세례후보자(교리학습자, catechumen)를 위한 일종의 교재로 총대주교 관할 교구인 안티오케이아의 그리스 정교회에서 사용된 것으로 추론할 수 있다고 본다.2. 세례와 성찬 의식의 구조1) 세례(1) 세례 전 의식세례를 받으려는 자는 하나님의 교회에 온다.38) 등록 절차를 위해 임명된 자가 그를 영접하고 삶에 관해 묻는다. 동행한 후원자가 이 질문에 대답한다. 후보자가 세례 자격을 갖추고자
Ⅰ. 추명순 전도사의 생애 ◆ 지옥 같은 결혼 생활 중에 만난 예수님그녀는 이후로 정화수 앞에서 빌지 않고, 주일마다 새벽같이 일어나 십리 길을 걸어 비인리에 있는 비인성결교회에 가서 예배를 드리고 봉사하기 시작하였다.추명순은 교회에 다니면서 예수님이 우리 인간들의 구주시고, 하늘나라의 주인이심을 확실히 알게 되었다. 또한 꿈에서 본 신기한 하늘나라가 요한계시록에 그대로 기록되어 있는 것을 읽고 정말 놀랐다. 우주의 모든 진리가 이 성경 속에 모두 기록되어 있는데, 이것을 알지 못하고 헛된 것을 좇아 살아가는 사람들을 보며 안타까워
민수기는 이스라엘 백성의 광야 생활에 관한 내용으로 가득차 있는데 이들의 광야 여정은 우리 현대인이 걸어가야 하는 믿음의 길을 걸어야 하는 우리네 삶의 여정을 잘 보여 줍니다. 유월절을 보낸 후 시내산을 떠나 약속의 땅을 향해 행진하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의 불기둥과 구름기둥으로 인도함을 받았듯이 우리 역시 삶의 영역에서 하나님의 인도함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하나님의 기대와는 달리 광야에서 그들이 보여 주는 처절한 실패는 우리가 민수기를 읽어야 할 이유입니다.종종 넘어지고 실패하는 우리에게 그들의 실패는 하나님 나라를
도마는 어떤 사람인가?3. 제자 도마1) 에뎃사(Edessa)아따이의 선교개신교 선교사들은 경교비문을 살펴보고는 그것을 비판하고 그 자체를 가짜라고 하기까지 하였다. 이렇게 한 것은 비문에 나타난 교리가 개신교 신앙에 너무나 맞지 않는다는 이유에서였다. James Legge 가 지적한 대로 비문 가운데 그리스도라는 이름이 없고 그리스도의 탄생 기적과 부활 기적 등 복음의 핵심적인 기적이 빠져 있다는 것이 그 이유였다. 그래서 이들은 이 경교도가 일찍이 천주교로부터 이단으로 파면당해 아시아 쪽으로 쫓겨난 그 네스토리안 일파라고 비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