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안양대 실용음악과, 첫 앨범·뮤직비디오 12월 말 발매!

기사승인 [571호] 2022.12.16  00:21:28

공유
default_news_ad2

- 학생들, “보컬·작곡 참여 1년 동안 배운 것 쏟아 부어”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 박사) 실용음악과 학생들과 교수진이 함께 작업한 첫 앨범과 뮤직비디오가 12월 말 발매된다. 올해 첫 신입생을 맞이한 안양대 실용음악과가 세상에 내놓은 첫 번째 작품이다.

안양대 실용음악과가 내놓을 첫 앨범과 뮤직비디오는 보컬과 작곡 전공 학생들과 교수진 그리고 대중음악 현장에서 뛰고 있는 프로 뮤지션들이 함께 협업으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실용음악과 김민주 학과장이 이번 앨범 제작을 위해 총괄 감독을 맡았으며 , 김성훈 겸임교수가 녹음 감독을 담당했고 학생들은 보컬과 작곡에 참여해 지난 1년 동안 대학 수업에서 배운 것을 모두 쏟아부었다.

안양대 실용음악과 첫 앨범 제작 프로듀싱 등에는 현역 프로 뮤지션들도 참여했다. 세븐틴, AB6IX, 유나이트, GOD와 함께 활발한 작곡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작곡팀 ‘붐바스틱’ 소속 최민식 작곡가가 프로듀싱을 담당했고, 신예 작곡가인 황지영 작곡가, 정상급 밴드인 ‘국카스텐’의 베이시스트 김기범 씨가 기타와 베이스로 앨범 제작에 동참했다.

내로라하는 현역 뮤지션들의 참여로 보다 완성도 높은 앨범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앨범과 함께 제작되는 뮤직비디오는 감성적인 색감의 영상을 표현하기 위해 To.S의 ‘flower wind’를 제작한 JOSEPH PARK 감독이 참여하고, 안양대학교 홍보대사 이가은 학생이 뮤직비디오 주인공으로 출연한다.

안양대학교 실용음악과 학생들은 이번 앨범 발매로 자신의 음악이 세상에 나오는 것을 직접 체험과 동시에 제작 과정에 관한 풍부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뮤직비디오에 홍보대사가 직접 출연함으로써 대학 홍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안양대학교 실용음악과가 내놓는 첫 앨범은 12월 말 발매될 예정이며, 멜론과 지니뮤직, 플로, 바이브, 벅스 등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들을 수 있다.

안양대 제공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독자기고

item3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