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안양대 음악학과, ㈜툴뮤직과 전문인력 양성 MOU

기사승인 [530호] 2021.10.20  16:15:43

공유
default_news_ad2

- “우수 인재 양성, 취·창업 활성화”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 박사) 예술체육대학 음악학과(학과장 김연경 교수)는 10월 20일 학교 일우중앙도서관 5층 교무회의실에서 ㈜툴뮤직(대표이사 정은현)과 문화예술 전문인력 양성과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음악학과장 김연경 교수, 대학원 음악학과 최정현 주임교수, ㈜툴뮤직 정은현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안양대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식에 대해 “양 기관이 문화예술 분야 인프라 교류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필요성에 인식을 같이하고, 성공적인 목적 수행을 위해 폭넓게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 툴뮤직 인턴쉽 프로그램과 인적자원 교류·협력 △문화예술분야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문화예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정보 교류 및 협력 등이다.

㈜툴뮤직은 청년과 장애인 음악가를 육성하는 사회적기업으로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공연제작, 문화마케팅, 음반제작, 공간운영, 취·창업교육 및 컨설팅 등의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고 있다.

이와 관련, 김연경 학과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이 음악학과의 우수 인재 양성은 물론 취·창업 활성화를 위해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안양대 음악학과는 국내외로 활발히 활동 중인 우수한 교수진을 바탕으로 피아노, 관현악, 성악 전공을 두고 있으며, 평촌아트홀, 안양아트센터 등 인근 지역에서의 풍부한 연주 기회 제공 및 다양한 인턴쉽과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역 사회 및 기관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안양대생들이 전문음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보하고 있다.

박지현 편집국장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독자기고

item3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