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아산성결교회, 사회복지 케어링 사역현장

기사승인 [518호] 2021.06.03  16:21:48

공유
default_news_ad2

- 아산지역 독립시설 · 공익시설 연계운영

충남 아산시 지역사회에서 독립시설로 네트워킹 사역을 하는 사회복지 케어링 사역 현장이 있다. 사회적 목회를 실현하는 아산성결교회(조이철 목사) 이야기다. 1988년 10월에 아산시 영인면 아산리에서 시작한 아산성결교회는 사회적 목회를 실현하고 있다.

조이철 목사

아산시 영인 지역에서 아산성결교회 하면, 사람들은 즉시 새벽기도회와 금요기도회를 떠 올린다. 전폭적인 기도를 통해 목회를 시작해서, 사회적 목회를 함께 한 것이다. 아산성결교회는 어린이집을 시작으로 사회적 목회를 시작하여, 지역사회에 아산종합사회복지관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적 복지시설로 지역사회를 선도하며 섬기고 있다.

특별히 아산성결교회는 사회복지법인을 설립하여 그를 토대로 기본사역을 이루어가는 한편 교우들이 자발적으로 사회복지시설에서 봉사하는 것으로 이어져 일자리 창출은 물론 독자적으로 운영하는 사회복지 형태의 네트워킹 협력 사업을 펼치고 있다. 사회복지사업을 통한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업과 시설이 협력하여 사회복지목회를 극대화하고 있다.

아산지역 공익시설이 연계하여 운영되는 협력 사역은 다음과 같다.

(재) 기성 유지재단 아산어린이집(시설장 김순옥 원장), (사) 이선재단 아산종합사회복지관장(관장 구선희), (사) 이선사회복지재단(이사장 이재정), (사) 이선재단 아산JPC요양원(시설장 조이철), 영인아동센터(센터장 김순안), 한국JPC요양보호사교육원(대표 맹기옥), 미소재가방문센터(대표 방승희), A+무지개방문요양기관(대표 한애린), 가을동화노인복지센터(시설장 주보원), 아산요양보호사교육원(원장 전은정), 아산배방요양보호사교육원(원장 이영해), 아산간호조무사학원(원장 전은정), 한국자원봉사교육훈련원(공동대표 조이철·하문수), 한국안전방역협회(대표 조이철), 한국교회요양보호사연합회(공동대표 하문수), 한길간병협회(회장 김경순), (사)충남요양보호사협회(회장 조이철), 한국JPC간병협회(회장 조이철), 한국안전요양보호사협회(회장 조이철), 아산직업소개소(대표 조이철), 한국사회공헌일자리운동본부(본부장 조화훈), 아산성결교회 담임목사 조이철.

안 나 기자 chd6235@naver.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독자기고

item3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