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신간안내 : 이병성 목사 저 <인도선교전략>

기사승인 [494호] 2020.10.15  16:34:42

공유
default_news_ad2

전 인도선교사였던 하리교회 이병성 목사가 서울신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Ph.D) 논문을 <인도 선교 전략>이라는 제목으로 펴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선교사와 선교단체가 현지교회에 지배자가 아닌 동반자와 협력자가 되어야 하며, 선교는 현지인이나 현지교단 중심으로 효과적인 선교전략을 세워나가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책은 선교지 교단의 선교전략을 연구한 보기 드문 연구 결과물로, 기독교대한성결교회가 1978년부터 간접선교를 시작하고, 1992년부터 선교사를 파송하여 사역한 인도 선교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인도의 기독교 선교역사를 개관하고, 한인 선교사들의 인도 선교를 정리했다. 그리고 현지교단인 인도복음주의교회(인도성결교회)와 협력하고 있는 기독교대한성결교회의 인도 선교전략을 시기별로 분류하고 평가하는 동시에 인도복음주의교회의 선교전략을 분석하고 제안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선교사로, 선교학자, 목회자의 경험을 살려 이론적이고 실제적으로 선교전략을 담아내고 있다. 이 책은 선교학자와 선교사 그리고 목회자와 성도들에게 타문화권의 선교를 이해하고 활용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된다. 

이병성 목사는 서울신학대학교 신학과(B.A.), 신학대학원(M.Div.), 일반대학원(Th.M.), 일반대학원(Ph.D.)을 졸업했다. 교단선교사로 2004년부터 2015년까지 교회건축, 기독교학교, 뿌네한인교회, 코인문화센터를 중심으로 사역하였다. 비자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도 뿌네대학교 퍼거슨칼리지 사회학과(B.A.)와 뿌네대학교 대학원 사회학(M.A.)을 졸업하고 사회학 박사과정(Ph.D.) 중에 하리교회에 청빙되었다. 고려대학교(세종) 경영정보대학원에서 경영학(MBA)을 배우며 시대의 흐름을 분석하고 효과적인 복음전도를 위해 선교전략연구소를 설립했다. 한국선교신학회와 국제사회학회 그리고 인도사회학회, 한국사회학회 회원이기도 하다.   

<인도 선교 전략>은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문의 : 이병성 목사 010 8728 3987, stevenlee12@hanmail.net <CLC, 기독교문서선교회 / 276p / 14,000원>


 

서광호 기자 seojacop@hanmail.net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독자기고

item3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