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화제의 신간: 동성애 대책 만화]

기사승인 [487호] 2020.07.02  19:22:53

공유
default_news_ad2

- 『왜 학교에서 배운 것과 다를까?: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남자와 여자』

                            저자: 소기천 교수

2020년 2월 10일 발간

하나님께서 세우신 가정과 교회는 성경의 가르침에 든든히 서야 한다. 서구의 신학교와 교회가 성경보다는 이념이나 사회적 가치를 따라가면서 동성애를 옹호한 결과 가정과 교회가 무너지고 있다.

이러한 때와 궤를 같이 하여 예장통합 제103회 총회는 선도적이면서도 명료하게 “퀴어신학(동성애, 양성애, 성전환)이단”으로 결의했다. 이제 이런 결의가 실제적으로 교회에서 효력을 발생하도록 공과공부를 진행해야 한다.

예장통합 총회는 “개교회가 다른 교재를 채택하는 일이 빈번하여 교육자원부가 정성껏 만든 교재를 사용하지 않는 일이 늘고 있다”며 “체계적인 신앙교육을 위해서 공과공부를 중심으로 하는 주일학교를 살려야 한다.”고 분석했다. 총회 위원들이 힘을 합쳐 동성애대책 만화를 펴냈다.

이 만화책은 캐릭터가 좋고 내용도 전세대가 읽을 수 있는 쉬운 이야기를 담았다. 온 가족이 함께 읽고 각자의 생각을 나누면 더 좋을 듯한 이 책은 동성애대책을 위한 첫걸음으로, 더 좋은 교재들이 계속 발간되기를 기대하면서 출간되었다.

이 책의 출간에 대해 장로회신학대학교 소기천 교수(신약신학)는 “성도들의 애정과 뜨거운 기도가 한국교회로 하여금 세계교회의 역사 속에서 복음의 순수성을 회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소 교수는 “성경의 본질로 돌아 갈 때 교회는 회복된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예장통합 총회 교육자원부 동성애 교재개발위원회에서 밝힌 책의 특징과 내용이다.

1. 책의 특징

한 마디로 말하자면 전 연령층을 독자로 한 동성애 대책 만화책이다. 등장인물을 통하여 성경에 나타난 동성애 대책뿐만 아니라, 그리스-로마 신화의 동성애와 동성애로부터 탈출한 유명 복음성가 가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2. 책의 내용

자연의 이치에서 식물과 동물의 암수, 하나님께서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심,

그리스-로마 신화의 동성애, 하나님께서 소돔과 고모라의 동성애를 가증한 것으로 금지하시면서 불과 유황으로 멸망시킴, 바울의 지중해 선교 27년 동안 동성애와 우상숭배가 그득한 이방신전을 이단으로 지적함.

동성애로부터 극적으로 탈출한 데니스 저니건의 노래 “약할 때 강함 되시네, 주 나의 모든 것 되신 주”

예수님과 간음하다 잡힌 여인, 다시는 죄를 짓지 말라. 다윗과 요나단의 우정,

친구의 우정, 아빠 엄마 사이에서 태어난 자녀들이 이루는 행복한 가정,

모든 것을 총천연색 만화로 매 주제마다 특징적으로 등장하는 캐릭터로 흥미진진하게 묘사하고 있다.

3. 저자

예장통합 총회 교육지원부 동성애 교재개발위원회(위원장 소기천 교수)가 집필했다.

동성애 교재개발위원회는 지난 4년 동안 장신대 동성애 대책 강의와 강연 그리고 최근의 동성애 대책 유튜브 방송(예수의 토라 *소기천 TV)를 통해 19편의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소 교수의 동성애 대책 방송은 개설 1달 만에 구독자가 120명을 넘어섰고, 20분짜리 강연인데 1회분은 벌써 900회의 시청률이 넘었다.

4. 후원기관

제103회 통합총회의 동성애 대책위원장인 고만호 목사(여수 은파교회)가 총회 임원회 자문기구로 동성애 대책만화를 집필하도록 위원들을 위촉하여 8명의 위원들이 몇 개월의 고심 끝에 만들어 낸 만화책이다.

초판은 예장통합 노회소속 동성애 대책위원회 9개 노회에서 후원하여 1만 권을 출판하였으며, 재판은 1만 권을 다시 발행했다.

5. 독자에게 거는 기대

만화책의 특성상 전 연령층이 사랑할 수 있는 장르이고, 누구나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주제를 선별하여 쉽게 이야기를 전개하고 있다.

많은 이들이 이 책을 통해 동성애 극복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6. 구입방법

한국장로교출판사(02) 741-4381나 영업국(031) 944-4340 로 전화하여 단체로 주문하시면 권당 900원에 제작을 의뢰할 수 있다. 교회, 노회 혹은 총회의 교단 전체가 주문하는 장식으로 제작지원에 도움을 줄 수 있다.

7. 이 책의 후속 계획

2권은 차별금지법, 3권은 젠더주의, 4권은 성전환, 5권은 양성애 등의 주제로 만화책을 더 발행할 계획이다.

8. 아쉬움

지난 2월 28일에 동성애대책 만화책의 출간을 기념하여 출판기념회를 잡았다가 코로나19 전염병이 확산됨으로 불가피하게 홍보 행사를 연기하여, 다시 날짜를 잡으려 하고 있다. 9월 총회 전에 출판기념회를 하여 홍보를 할 예정이다.

9. 동성애 대책 만화책의 장점

만화책의 특성상 다른 책과 비슷한 점도 있지만, 이번에 출판된 만화책은 코로나19 전염병이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4개월 만에 벌써 재판을 거듭하여 2만부를 발행하게 되었으므로 아마도 가장 많이 보급되는 동성애 대책 만화책이라는 기록을 가지게 될 것이다.

<저자 소기천 교수 제공>

 

 

기독교헤럴드 chd6235@naver.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독자기고

item3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