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불공정 행정지도 사과하고, 취소하라”

기사승인 [477호] 2020.04.02  12:53:04

공유
default_news_ad2

- 한교총, 교회향한 공권력행사 취소 요구

한국교회총연합(공동대표 김태영 목사, 류정호 목사, 문수석 목사, 이하 한교총)은 지난 3월 25일 성명서를 내고 ‘교회에 대한한 불공정한 공권력 행사와 행정지도’에 대해 사과하고 이미 취소한 것을 강력하게 촉구했다.

이는 지난 22일 몇몇 지역에서 공무원과 경찰등을 동원해 온라인 예배를 준비하는 예배자들을 감시하고 방해한 사실이 밝혀졌기 때문이다.

이에 한교총은 성명서를 통해 “한국교회는 코로나19가 속히 종식되기를 기도하며 일선에서 수고하는 의료진들과 방역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사태해결을 위해 각교회도 주일예배 형식을 변경을 권고 하고 있으며 온라인 예배로 대체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이는 실제로 교회현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로서 대부분의 교회가 집회를 통한 예배를 잠시간 보류하고 정부의 정책에 맞춰 온라인 예배로 대체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교회의 비협조와 전통교회에서 인정하고 있지 않는 이단 사이비 종파에서 일어난 집단 감염사태로 마치 전국의 교회가 정부의 정책에 따르지 않는 것처럼 비추어지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이에 한교총은 “전국 6만여 교회 중에서 집단감염을 통한 확진자 발생은 소수 포함 10여 건 이하에 불과하다”며 “정부는 실제 감염위험이 있는 여타의 시설에 대하여 관리 감독을 강화하지 않으면서 마치 정통 교회가 감염의 온상인 것처럼 지목하여 선한 기독교인들의 명예를 훼손하면서까지 정치 행위에 집착했다”고 현 정부의 잘못을 지적했다.

그러면서 현재 한국교회가 정부의 시책에 발맞춰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예배형식변경’, ‘취약계층 마스크 지원’, 대구경북 지역 지원등을 통해 정부의 손이 미치지 않는 곳에서 사회의 빛과 소금으로서의 역할을 감당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공권력을 동원해 예배자들을 감시하고 예고없이 교회를 방문해 예배를 방해하는 것은 이는 역사상 유래 없는 교회에 대한 불신과 폭력행위이며 정부는 ‘공정’을 표방하면서도 국내 모든 상황에 그대로 적용할 수 없는 규정을 교회에만 적용함으로써 스스로 공정 정신을 훼손했다.”고 비판했다.

이렇게 현재의 상황과 입장을 밝힌 한교총은 정부가 이번사태 해결을 위해 “ ‘자발적 참여’와 ‘불편 감내’라는 민주적 방식에서 벗어나, 강요와 처벌을 앞세운 독재적 방식으로 회귀하고 있음을 극히 우려한다”며 총리에게 “교회에 대한 공권력 행사와 불공정한 행정지도를 사과하고, 취소하라.”고 촉구했다.

서광호 기자 seojacop@hanmail.net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독자기고

item3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