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교총, 우리 마을 공감음악회 참여교회 모집

기사승인 [471호] 2020.02.06  17:01:21

공유
default_news_ad2

- “지역교회 문화예술 거점으로 자리 잡도록 지원”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류정호, 김태영, 문수석 목사, 이하 한교총)이 주최하고, 더불어배움이 주관하는 ‘2020 우리 마을 공감음악회’에 참여교회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 공동체 회복을 위한 ‘음악회’로서 2020년 3월부터 12월까지 전국 15개 지역의 교회에서 2회씩 모두 30회가 개최될 예정이며 지역사회별 교류 확대와 더불어 지역(마을)공동체 회복을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한교총은 국내 정상급 음악가들이 참여하는 수준 높은 공연을 기획하고 지원하여 연인원 1만 명 이상이 교회를 중심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 공감과 울림을 줄 수 있는 수준 높은 공연을 통해 교회가 지역과 소통하며, 지역공동체 복원에 기여할 것을 목적으로 했다.

또한 지역교회가 문화예술 활동의 거점으로 자리 잡는 것을 목표로 마을 주민들이 음악회 기획 및 홍보, 진행 과정에 함께 참여하도록 유도하여 주민의식과 소속감을 고취시키고 문화예술 전문가가 측면에서 지원하고 공연에 참여해 음악회의 전문성과 우수성을 보장하고 지역 주민들의 문화향유권을 확보하도록 할 계획이다.

참여교회 선정 방법은 우선 마을음악회 개최를 희망하는 교회가 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면 ‘장소선정위원회’에서 적합성 여부를 판단하여 전국 15개 교회를 선정한다. 지역별로는  서울 4개, 인천·경기 3개, 대전·충청 2개, 대구·부산·울산·경남북 2개, 광주·전남북 2개, 강원 1개, 제주 1개로 총 15개이다.  선정 기준은 한교총이 주관하는 음악회의 기획과 운영 정신에 동의하며, 300석 이상의 객석을 갖춘 교회로서 마을 주민들의 참여가 용이한 교회로 제한했다.

우선 선정 대상은 지자체(시, 군, 구 단위 행정 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지역주민을 위한 교육지원, 문화지원, 복지지원 등의 사업 실행 실적이 있는 교회, 교회 구성원이 음악회의 취지에 동의하여 개최와 주민 참여에 긍정적인 태도를 보이는 교회로서 최소 3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과 음향시설 등의 공연 여건을 갖춘 교회이어야 한다. 하지만 교회 밖 공간(공원 등) 가능하나, 장소 대여 및 시설비는 교회에서 부담해야 한다. 그리고 음악회 운영을 위한 운영지원비(총 경비의 약 20% 자부담) 지원이 가능한 교회이다.

박지현 편집국장 dsglory3604@nate.com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독자기고

item34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