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명예박사 취득과 함께 명예로운 은퇴

기사승인 [458호] 2019.10.03  17:07:17

공유
default_news_ad2

- 평택교회, 담임목사 이·취임식

기독교대한성결교회 평택교회(치리목사 이명섭)는 지난 9월 29일 원로목사 추대(명예박사 학위 수여) 및 담임목사 취임예식을 거행했다.

제1부 예배는 이명섭 치리목사(증경지방회장, 보배교회)의 사회로 나안균 목사(지방회 부회장, 금광교회)의 기도, 김신일 목사(지방회서기, 죽백교회)가 고린도전서 3장 5절에서 8절까지를 봉독하고 노희중 목사(지방회장, 현정교회)가 ‘심는 이 물 주는 이’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했다.

제2부 원로 추대식은 김동혁 목사(증경지방회장, 두창교회)의 기도로 시작해 정성균 장로의 원로 추대목사에 대한 소게 후 이명섭 목사의 공포로 정재우 목사가 원로 목사로 추대됐다. 이어 류정호 목사(총회장, 대전백운교회), 노희중 목사, 정성균 장로, 이명섭 목사가 정 목사에게 공로표창을 수여했고 정 목사가 답사를 했다.

제3부는 원로목사로 추대된 정 목사의 미성대(AEU) 명예박사 학위수여식이 진행됐다. 김영철 박사(부총장)가 학위기를 낭독했고, 이상훈 박사(총장)가 학위수여 및 후딩, 축하패를 전달했다.

제4부는 담임목사 취임식이 진행됐다.

박종석 목사(증경지방회장, 용인바울교회)의 기도를 시작으로 담임목사 취임자에 대한 소개가 있었고, 서약과 치리권부여 공포 후 주석현 목사가 담임목사로 취임했다.

축하를 위해 셀라 중창단이 축가를 했고, 김수복 목사(증경지방회장, 은혜교회)의 격려사, 신춘식 목사(증경지방회장, 서평택교회)의 권면을 했으며, 축사는 류종길 박사(미성대 명예총장), 윤성원 목사(전 총회장, 삼성제일교회), 황덕형 박사(서울신대 총장), 유흥목 목사(증경지방회장, 안성제일교회)가 했다.

이어 이 날 취임한 주 목사가 답사를 했고 정성균 장로의 광고 후 정재우 원로 목사의 축도로 모든 순서를 마무리 했다.

한편 이날 원로목사로 추대되고 명예박사학위까지 취득한 정재우 목사는 서울신대를 졸업하고, 아세아연합신학대학원,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평택대학교 피어선신학전문대학원에서 철학박사를 취득했다. 현재 기성 교회진흥원 이사장, 평택 YMCA 이사장을 역임하고 있으면 이날 영광스러운 원로목사로 추대되었다.

또한 이날 취임한 주석현 목사는 서울신대를 졸업하고, 관동대학교 선교대학원, 서울신대 신전원에서 신학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김천서부교회에서 목회하던 중 청빙받아 이날 평택교회 담임목사로 취임하게 됐다.

서광호 기자 seojacop@hanmail.net

<저작권자 © 기독교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